인천대학교를 찾아 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오늘날 우리는 역사상 유례가 없는 거대한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비약적으로 발전하는 정보화와 네트워크화에 힘입어 세계는 이미 첨단과학 기술사회로 진입하였습니다.

이러한 변화를 선도할 수 있는 지식을 창출하고 교육하는 것이야말로 이 시대가 요구하는 대학의 과제이자 책임이라 생각합니다.

국립대학법인으로 "제2의 창학" 을 맞이한 인천대학교는 교육과 연구의 창의적 혁신을 통해 새로운 대학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대학이 지켜야 할 근본정신과 본질적 가치를 공고히 하면서, 실사구시의 정신으로 진리를 추구하고 미래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자 혼신의 힘을 쏟고 있습니다. 또한 지역사회와 국내의 수준에 머물지 않고 세계의 지식 담론을 선도한다는 목표로 모든 구성원이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인천대학교는 교육과 연구의 역량을 획기적으로 제고할 수 있는 혁신적 대학 구조를 창조함으로써 지속발전이 가능한 대학의 틀을 마련할 것 입니다.

기초학력과 전공지식, 외국어 소통 능력 및 다문화 이해능력 등을 키워 글로벌 시대의 변화를 수용하고 예측하며, 미래사회를 주도할 수 있는 역량 있는 인재를 키우는 것이 교육혁신의 기본 방향입니다.

또한 연구 역량 혁신의 궁극적 목적은 기초학문과 융합학문이 공존하며 발전할 수 있는 연구체제를 정립하여 창의적 연구를 활성화하는 것 입니다.

우리대학의 또 다른 핵심 과제는 수도권 거점국립대학으로 확고히 뿌리 내리는 일입니다. 인천의 지역적 특성을 살린 특화된 대학발전 전략을 모색하여 지역의 산업과 경제, 문화, 교육 발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1979년 사립대학으로 출발한 우리 대학은 1994년 시립대학으로 변경되었으며, 2013년 부터 국립대학법인의 국립대학으로 전환하였습니다. 이제 우리 대학은 인천과 대한민국의 발전 그리고 인류의 보편적 가치를 실천할 수많은 인재들이 고민하고, 토론하고 성찰하는 활기찬 대학이 될 것입니다.

국립대학법인의 국립대학으로 새로운 역사를 창조해 가고 있는 인천대학교에 많은 관심과 참여, 그리고 아프지만 따뜻한 질정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인천대학교 총장  최성을



 

 

 

Copyright © 2013 INCHEOUN UNIVERSITY. All right Reserved.